메뉴 건너뛰기

XEDITION

조합장 활동상

조회 수 10

감문농협에서는 조합원과 지역민들의 고소득을 위해 포도의 새로운 소득 대체작목인 샤인머스켓 재배기술교육을 진행했다.



 



 

23일 오후 감문농협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19 샤인머스켓 재배기술교육은 지역포도의 주종을 이루는 캠벨 얼리와 거봉의 대체품종으로 청포도 샤인머스켓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품종의 고유특성을 고려한 지역 환경에 맞는 핵심 재배기술을 주된 내용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새로운 고소득 작목의 인기를 보여주듯 모판작업과 과일 수정 및 적과 등 바쁜 농사철임에도 불구하고 160여명의 조합원들이 몰려드는 뜨거운 열기로 샤인머스켓에 대한 지역 포도재배 농업인들의 높은 관심도를 확인했다.


 


 

조합원들의 수요와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합원들의 필요에 의하여 진행한 이날 교육은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임병엽 농촌지도사가 샤인머스켓 품종의 특성을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 포도산업의 전망과 일소 피해의 원인과 대책 등을 교육했다.


 

 


 

아울러 샤인머스켓 재배기술 교육으로 삽목묘와 접목묘, 묘목 심기, 정식 후 관리, 성장단계별 주지유인과 적심, 전정 시기, 생육단계별 동계 전정, 유목기 관리, 꽃송이 관리와 다듬기, 알솎기 및 과방관리, 생장조정제 처리 적기, 주요병해충 방제, 샤인머스켓 토양관리 등 고품질 샤인머스켓 포도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핵심적인 재배기술을 전파하는데 중점을 두어 참석한 조합원들의 만족도를 높여주었다.


 



 

교육에 앞서 신형철 감문농협 조합장은 지난 선거에서 열화와 성원으로 지지해 준 덕분에 압승을 하였다. 이제 안정된 기반으로 작지만 강한 농협, 더 낮은 자세로 조합원에게 다가가고 섬기는 농협임직원이 되겠다.


 



 

조합원들이 걱정하는 것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안다. 이제 결과로써 보답하겠다. 오늘 좋은 교육으로 좋음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면 한 푼이라도 더 좋은 가격을 받도록 손과 발이 닳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를 했다.


 


 

김천시의회 김세운 의장은 항상 지역민들의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좋은 교육의 기회를 주시는 감문농협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 김천지역에는 샤인머스켓 포도로 꿈과 희망에 부풀어 있다. 오늘 좋은 교육 정확하게 배워 충분히 좋은 상품을 만들어 부자 되도록 하자라고 축하를 전했다.


 



 

김윤수 감문면장은 지금 전국이 샤인 열풍이 불고 있으며 이제는 품질로 승부 해야한다. 적절한 시기에 꼭 필요한 교육인 만큼 농업경영에 큰 도움이 되시기 바라며, 김천시의 주욕 시책인 인구증가와 산불조심 및 최근 빈번해 지고 있는 농기계 안전사고에도 각별한 주의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인사를 했다.


 


 

한편, 청포도 샤인머스켓은 당도가 높고 향기가 좋으며, 아삭아삭한 식감, 씨가 없어 껍질째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품질이며 최근 포도 주산지를 중심으로 재배면적이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감문농협에서는 2년 전부터 해외 수출로 고수익을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