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EDITION

조합장 활동상

김천 감문농협은 관내 포도재배조합원들을 초청하여 포도의무자조금 교육 및 PLS, 유통센터 품질관리교육을 진행했다.



 



 

25일 감문농협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교육에는 신형철 조합장과 충남대 자조금 연구실장, 200여명의 포도재배농장주들이 참여했다.


 


 

 

자조금이란 농업인 스스로 농산물의 소비확대, 품질향상, 자율적인 수급조절 등을 도모하기 위해 조성·운영하는 자금이다.



 



 

과일 생산농가가 납부한 금액과 정부지원금으로 기금을 조성하여 운영하게 되며, 이 자조금은 농·축산물의 수급조절, 소비홍보, 수출활성화, 농가교육, 연구개발 등을 통해 과일산업의 총체적 발전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사용된다.


 



 

교육에 앞서 신형철 감문농협 조합장은 더운 날씨에 교육에 참석하여 주신 조합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의무자조금 조성을 통해 침체되어 있는 우리 포도 소비를 촉진시켜 농가 소득 향상 및 감문포도가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자립 발전할 수 있도록 포도생산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 나선 충남대 자조금 연구실장은 과실 의무자조금 설명과 효과, 경작자 부담금, 안내와 회원가입 신청과 접수 등을 상세히 설명하여 농가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이날 교육에서 감문농협은 올해부터 본격 시행되는 농약 허용물질 목록관리제도(PLS) 교육과 함께 감문농협 APC 포도납품 기준을 캠벨, 거봉, 샤인머스켓 등의 품종에 따른 기준 안내와 고품질교육으로 풍년농사를 위핸 조합원들의 마음을 충족시켰다.



 

 

 


위로